여권발급

  • 일반여권
  • 거주여권
  • 관용여권
  • 여행증명서

여권 재발급

긴급한 사유로 인한 여권발급

수수료

사진규정

발급상황조회

기재사항변경

여권분실/습득

여권사무대행기관

민원서식

자주묻는질문

여권 발급 신원조사 안내

국가별 단수여권/여행증명서(불)인정 현황

Home>새소식>여권이야기

입찰정보 보기
제목 다섯 번째 여권이야기: 여권 서명
등록일 2015-05-14
첨부파일

‘여 권 이 야 기’ 다섯 번째

 

- 내 여권에 서명합시다!! -

   

 지난 시간, 한국조폐공사에서 만들어진 여권이 드디어 내가 접수한 구청에 도착했다고 합니다. 그럼 그냥 받아가기만 하면 될까요?!


 

NO! NO! NO!~~

 

  여권이 모두 완성되었다면, 여권접수 대행기관에서는 한 번 더 이 여권은 사용할 수 있는 여권이라고 확인하는 ‘교부’판독 작업을 한답니다.
 

 출 국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여권임을 전산상으로 등록 및 확인해 보는 작업이에요. 


 뿐만 아니라 인쇄는 잘 되었는지, 여권 책자 자체에 결함은 없는지 꼼꼼히 체크한 후 여권 신청자에게 여권을 교부합니다. 

 

 판독작업을 수행하면서 판독된 화면을 신청자에게 보여주고 있어요. 만약, 여권 수령을 우편배달로 신청하신 분은 여권사무 대행기관 담당자가 판독 화면에 문 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한 후 보내드리는 것이니 내가 직접 확인하지 않았어도 안심하시면 된답니다.



‘자, 그럼 내 여권의 판독화면도 확인했고, 이제 바로 떠날 수 있는 거구나! 유후~~♪’


라고 생각하신 분들 집중해 주세요.


 여권에 내 얼굴과 생년월일이 나왔다고 ‘그건 틀림없이 네 여권이야.’라고 인정해 주지 않는답니다. 

 간혹 출입국 심사가 엄격한 나라(특히 유럽지역. 특히 독일!)에서는 서명하지 않은 여권을 소지한 사람에게 입국을 허가하지 않으려 한다고 해요.

 만약을 대비 여 여권을 받으면 즉시 여권의 3페이지에 있는 서명란에 서명하도록 합시다.




- 여권 3페이지의 여권서명란 -

 

조금 더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서 마련한

서명 관련 궁금증 Best 2에 대해 알 아볼까요?!

 

   No1. 서명할 수 없는 경우나 대리신청을 한 아이들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?

‣ 여권 신청 대리인 또는 부모님께서 대신 여권소지인의 이름을 정자체로 써 주시면 된답니다.


   No2. 여권 수령 시 했던 나의 서명이 도무지 기억나지 않아요. 그때와 지금 사인이 다르면 출입국 하지 못하게 되나요?

       ‣ 여권 수령 당시 했던 나의 서명이 기억나지 않아도 크게 문제없습니다. 평소 내가 많이 사용하는 서명을 하면 됩니다.

 

그리고 추가로 한 가지 더 !

  

여권 분실 등에 대비하여 맨 뒷면의 소지인 연락처’를 작성해 보아요~

 

여권 사용기간 동안 거주지나 연락처가 변경될 수 있으니 볼펜보다는 연필로 적어두는 것을 권해 드리고 있답니다.

 

  여권이 나오기만 하면 어디든 자유롭게 갈 수 있다는 생각은 금물이에요. 안전하고 즐거운 외국여행 및 출장을 위하여 정말 내 여권이라고 인증하는 '자필서명 하기' 우리 모두 잊지 맙시다!

이전글 다음글
이전글  네 번째 여권이야기: 여권 제작
다음글  여섯 번째 여권이야기: 여권 보관
  • 목록

Designed by HANNET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