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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간소화된 여권신청서를 통한 여권신청 전자서명제
등록일 2016-03-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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□ 비정상의 정상화 추진

여권신청 전자서명제의 단계적 확대를 통해 여권 신청시 복잡한 여권신청서 작성에 따른 고령자·장애인·재외동포 등 사회취약계층이 불편을경감하고, 국내 전 대행기관으로 제도가 확대되어 간단한 여권신청에 대한 접근성도 향상되었다.

 

□ 여권신청 전자서명제란

기존의 10여가지 이상의 항목을 작성해야 하는 여권신청서를 간소화하여, 간이서식에 영문성명과 연락처 등 필수항목만 기재하고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면 담당공무원은 행정자치부 데이터베이스에서 추가 인적데이터를 불러온다. 신청인은 전자화면에서 모든 기재사항이 기입된 전자여권신청서를 확인한 후 전자서명을 함으로써 신청이 완료된다.

 

□ 현재까지 추진사항 및 향후 계획

- 2012년도 17개 국내대행기관, 7개 재외공관에 여권신청 전자서명제 시범실시

- 2013년도 26개 국내대행기관, 17개 재외공관으로 확대 추진

- 2014년도 57개 국내대행기관, 35개 재외공관으로 확대 추진

- 2015년도 139개 국내대행기관, 25개 재외공관으로 확대 추진하여 국내의 경우 239개 전 대행기관에서 여권신청 전자서명제 전면 시행

- 2016년도 88개 재외공관으로 확대하여 172개 전 재외공관에서 시행 예정

 

간이서식 별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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